🤹‍♂️브랜드 마케팅, 고객을 매력적인 캐릭터로 만들어주는 것 / 인지단계에서 제일중요한건 주소록을 방대하게 만드는 것

2024. 2. 11. 22:15✍️ 마케팅 공부공부

 

고객을 우리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매력적인 캐릭터'로 만들어주는 것을 ‘브랜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서 인지단계에서 차가운 방문자에게 효과적인 광고 방식은?

> 고객도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문제점을 끄집어내어 그 해결방안을 서비스로서 제안하기

> 쉽고 간결하게 고객의 공감을 얻어내어 자연스레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관심으로 연결시키기

 

마케팅 퍼널에서 가장 중요한건 제일 앞단에 있는 인지 단계.

인지 단계에서 제일 중요한건 '주소록을 방대하게 만드는 것'.

 

고객 주소록을 방대하게 만드는 작업 = 마케팅 수신 동의자를 많이 만드는 작업 = 소유하는 방문자

 

젬마님은 이를 어항속에 물고기를 가득 채우는 방법.

'나만의 마케팅 채널'로 소통하게 되면 광고 비용도 줄일 수 있다.

 

마케팅 설계자에서도 매출을 늘리고 싶다면

주소록을 방대하게 만드는 것에 가장 심혈을 기울이라고 함.

 

소유하는 방문자, 통제하는 방문자, 획득하는 방문자

 

1)소유하는 방문자 = 우리 이메일에 가입한 사람

2)통제하는 방문자 = 광고로 우리 페이지로 유입하는 사람

3)획득하는 방문자 = 소셜미디어나 PR 등 오거닉하게 유입하는 사람

 

통제하는 방문자 즉 광고로 오는 사람은

연결되는 페이지를 '우리 주소록을 가입하는 페이지'로 연결해야함

그 페이지에는 직관적으로 주소록 가입하는 페이지만 제시해야함. 

한 페이지 = 하나의 목표

 

획득하는 방문자 즉 오가닉으로 오는 사람은

웹페이지 자체를 '주소록 가입하는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는 페이지 설계를 만들어야함.

 

즉 방문하는 사람들의 경로를 분류하고 분류한 방문 경로마다

우리가 원하는 목표 = 주소록을 가입하는 페이지로 연결하여 

우리의 핵심 목표인 '주소록 가입자수'를 많이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